데스크탑용 더블헤드 LED 램프 리뷰 및 구매 가이드: 눈 피로 해소와 다양한 조명 옵션

0
7427
이 연재글은 즐거운 소비생활 제품 사용후기의 24번째 글입니다.

이전에 Baseus 모니터 LED 램프를 컴퓨터 책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했었습니다. 다만 그 이후에 모니터를 여러 번 기변하면서 모니터 LED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중고로 처분했습니다. 그 이후로 모니터 램프가 없어 아쉬움을 가지고 있던 중 쇼핑몰에서 데스크탑용 더블헤드 LED 램프를 발견하게 되었고 치수 측정 후 바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LED 책상 램프는 모니터 전용은 아니지만 더블헤드에 상당히 높은 길이의 스탠드를 제공하여 모니터 위쪽에서 조명을 비춰 줄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알리에서는 21달러 정도에 구입 가능하고 해외 구매가 불편하다면 쿠팡에서 4만원 가량의 가격으로도 구입 가능합니다.

왼쪽이 알리이고 오른쪽이 쿠팡입니다. 완전히 동일한 제품입니다. 쿠팡은 구매 대행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배송 속도가 어느 것이 더 빠를지는 모르겠습니다. 알리는 5일 배송이라고 나오지만 일주일 정돈 걸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알리의 경우 꽁돈대첩에 올라오는 경우도 있으니 핫딜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더블 헤드 책상 LED 램프 패키징 및 구성품

당연하겠지만 저가형 답게 패키징은 고급스럽지도 않고 충격흡수에도 딱히 신경쓰지 않은 평범한 패키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대한 스탠드를 지니고 있어 박스가 굉장히 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작은 박스에 담겨져서 배송됩니다. 제품 자체에만 문제가 없으면 딱히 배송에는 신경쓰지 않는 편이지만 해외 배송이기 때문에 택배사를 잘못 만나면 파손의 위험이 좀 있을 수 있겠네요.

구성품은 램프 본체와 전원 어댑터, 리모콘, 책상에 고정할 수 있는 브라켓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립을 위해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세심함에 놀랐습니다. 분리된채로 배송되지만 조립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상당한 크기의 데스크탑용 램프로 진화합니다. 램프의 헤드 부분은 구부러지는 소재로 되어 있어 상당히 자유롭게 램프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메뉴얼의 내용에 의하면 스탠드 높이는 755mm로 상당한 높이를 자랑합니다. 램프의 경우 접어서 쓸 수도 있고 펴서 넓게 쓸 수도 있는데 펼치면 800mm로 듀얼모니터를 충분히 커버 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조명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더블 헤드 책상 LED 램프 설치 및 첫인상

저는 27인치 모니터를 듀얼로 모니터암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암과 스탠드가 서로 겹치는 영역이 있어 서로 간섭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설치하고 나니 별다른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7인치 2개의 가로 사이즈가 상당히 넓은데도 불구하고 스탠드를 펼치면 충분히 공간을 커버할 수 있는 점에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짧아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모니터의 상당 부분을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꽤 넓은 조명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이미지는 불이 켜진 상태와 꺼진 상태로 촬영한 사진인데 완전히 어두운 환경에서도 높은 광량으로 인해 추가 조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밝은 광량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블 헤드 책상 LED 램프 장단점

더블 헤드 책상 LED 램프는 상당한 크기와 높이를 지니고 있어서 넓은 크기의 책상을 커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7인치 모니터 2개정도는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또한 밝기 조절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광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5개의 색온도를 제공(2700k~6500k)하여 구미에 따라 여러 가지 색온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듀얼 헤드로 되어 있어 조명을 용도에 따라 다양한 각도로 접어 쓸 수도 있어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광원을 특정 부분에 집중시키거나 램프를 책상의 한쪽면에서만 사용해야 할 때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장점 외에도 눈에 띄는 장점은 리모콘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 정도 저가형의 제품엔 리모콘이 없는 것이 대부분인데 해당 제품은 리모콘을 제공하여 램프 상단의 컨트롤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조명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조명은 한 번 환경에 맞게 맞춰 놓으면 그 이후에는 거의 건드리지 않는데 조작을 위해 상단 버튼을 누르는 것은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고 스탠드의 위치가 틀어질 수도 있어 조심스럽게 컨트롤 해야 하는데 리모콘이 있어서 이러한 모든 단점이 해소되었습니다.

총평

조명을 구입하는 이유 중 1순위는 눈 보호일 것입니다. 구입 전에는 컴퓨터 사용시 조명이 없다 보니 방 조명과 모니터간의 밝기 차이로 인해 눈 피로가 상당히 많이 발생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기대했던 부분은 아니었는데 조명 설치 후 몇 일 사용해보니 이전과 달리 확연히 다르게 눈피로가 해소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오래하면 상당히 눈이 피로했고 힘들었던 점을 해소 시켜준 것만 해도 상당한 만족감을 준 제품입니다. 리모콘을 별도로 제공하여 조작을 상당히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점도 몇일 사용해보니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단점을 찾기 힘든 제품이며 굳이 단점을 꼽자면 리모콘의 배터리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일반 배터리가 아닌 수은 건전지라 시중에서 구하기 어렵다는 점이 아쉽게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조명의 출력을 위해서 전원 어댑터를 제공하는데 불필요하게 큰 크기로 인해 전원 콘센트에 다른 플러그와 간섭이 일어나는 점도 불편한 점이었습니다. 전원도 얼마 사용 안할 텐데 전원 어댑터의 크기가 좀 더 작아진다면 사용성이 더 좋아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단점에 비해 장점이 너무 많은 제품이라 데스크탑용 조명이 필요하다면 적극 구매를 추천합니다.

연재글 이동[이전글] IoT 스마트 플러그 사용 후기: 스마트 플러그 장단점과 구매 시 확인해야 할 사항
[다음글] 2023 광군절 핫 아이템! Chatreey N100 미니 PC 구매 후기 및 다양한 활용 방법 소개